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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금에는 그 종류가 다양한데요

그 중 재산세의 경우 보유한 주택이나

건물과 같은 부동산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을 말합니다.



보통 재산세 과세증명서는 장학금을

받거나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에서

금전적인 도움이 필요할때

제출해야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산세 과세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민원24 사이트로 가야합니다.

네이버에 "민원24"를 검색하셔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위와 같이

자주찾는민원이 아이콘형태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실겁니다.

재산세 과세증명서 온라인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본인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도

필요하니 준비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이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세목별과세증명 탭에서 양식에 맞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과세물건지 주소와 과세년도, 사용목적 등

본인에게 맞게 입력한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통해 발급받고

프린터로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재산세 과세증명서를 직접 발급

받으시려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 받으실 수도 있으니

집에 프린터가 없으신분들은

이용시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재산세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발급도 가능하지만

여의치 않으시면 무인발급기나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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